디자인 씽킹은 기존 시장 및 정부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 (Wicked problems)을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으로 등장하였습니다. 


기존의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접근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이슈를 페르소나에 대한 진정어린 공감에서 비롯하여 귀추법을 활용하여 기존의 방식과 사고에서 바라봤을 때는 다소 기이하고 난해한 솔루션을 과감하게 던지는 것이 디자인 씽킹의 핵심입니다. 


사회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로는 환경, 빈부 격차, 교육 이슈, 보건/ 복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이 대표적입니다. 


네모파트너즈 디자인사이트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사업화합니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디자인 씽킹을 적용한 문제 해결에 대한 경험과 자신감을 쌓을 수 있다고 믿으며 고객사에게 더욱 풍부하고 고유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모파트너즈 디자인사이트의 첫번째 사업화 대상은 교육입니다. 교육은 환경, 빈부격차, 전염병 등과 함께 가장 자주 언급되는 Wicked problems 중 하나로서 특히 대한민국은 전 세계적으로 유래없는 교육열로 인해 수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소리 소문없는 고통을 겪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학생의 진학과 입시가 목표가 되어서는 안되며, 대학교의 간판이 한 개인의 평생 운명을 좌우해서도 결코 안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에서 출발하여 대한민국 교육을 한 걸음 변화시키고자 작은 프로젝트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네모파트너즈 디자인사이트는 학생의 성적이 아니라 성향에 집중했으며, 부모님이 원하는 꿈이 아니라 학생이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에서 출발하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2가지 서비스를 기획 중입니다.


- 쓰앵님: 케미 맞춤형 영어 과외 매칭 플랫폼

- 직진톡: 성향 기반 직업/ 진로 컨텐츠 플랫폼


floating-button-img